중국 드라마

투라대륙, 미모 폭발 샤오잔의 판타지(샤오잔, 오선의)

MulStu. 2023. 2. 9.

 

투라대륙 샤오잔 오선의

 

미모 폭발 샤오잔

'투라대륙은' 2021년 중국 텐센트 TV에서 총 40부작으로 방영된 판타지 액션물입니다. '투라대륙'은 샤오잔의 출연 하나만으로도 이슈가 됐었습니다. '진정령(2019년)'으로 중국 최고 인기 배우가 된 샤오잔 덕분인지 투라대륙은 해외에도 성공적인 판매 성과를 얻으면서 곳곳에서 사랑받은 드라마가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샤오잔은 '진정령'에서보다 '투라대륙'에서 미모가 폭발하는 것 같습니다. (앞머리의 힘일까요?) 투라대륙 주인공 '당삼'을 연기하기 위해 살도 찌웠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진정령 '위무선'의 날카로움은 쏙 빠지고, 당삼을 연기하며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오빠다운 면모를 마음껏 보여줍니다. 드라마에서 첫 등장하는 샤오잔을 봤을 때 '이 친구는 더 아름다워졌네' 하면서 감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드라마 끝날 때까지 샤오잔의 미모는 빛을 발합니다. 그래서 드라마 내용보다는 샤오잔에만 집중하게 되고, 샤오잔(당삼)의 서사만 따라가게 되는 단점도 있습니다.

 

물론 샤오잔의 연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결을 하는 씬들이 많은 드라마라 동료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승리를 위해 결의하는 게 중요한데 샤오잔은 표정 하나만으로도 이런 모습의 당삼을 잘 표현해 냅니다. 샤오잔은 눈 주변의 근육을 잘 쓰는(?) 배우라 감정 표현이 탁월하기 때문에 배우가 전해주는 감정에 이입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투라대륙 샤오잔 당삼
투라대륙 샤오잔(당삼 역)

 

 

샤오잔은 다른 드라마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오빠미'를 '투라대륙'에서는 보여주는데, 이런 모습은 당삼과 소무(오선의)와의 관계에서 나타납니다. 당삼은 해맑은 소무를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려고 합니다. 소무가 위험에 처하면 당삼은 안절부절못하면서, 자신이 위험해질지언정 소무를 구하기 위해 애를 씁니다. 초반에는 남매 관계 같은 모습을 보이지만 드라마가 진행되면 될수록 연인이 느끼는 감정들이 생기는데 이 모습을 보는 것도 쏠쏠합니다. 당삼과 소무는 '우리는 가족과 같은 관계'라고 이야기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처음부터 둘은 썸 타는 관계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서로가 없으면 안 되는 정도로 서로의 곁에 꼭 붙어 있으니, 오빠-여동생의 관계보다는 연인이 되기 전에 간질간질한 시기의 모습 같습니다. 

 

토끼와 잘 어울리는 오선의(소무 역)

'소무'는 우주소녀 멤버로도 잘 알려져 있는 오선의가 맡아 연기했습니다. '투라대륙' 방영 당시 오선의의 연기력 논란이 조금 있었던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해맑고 순수한 캐릭터인 소무와 오선의의 이미지가 딱 맞아서 이미지만 놓고 보면 괜찮은 캐스팅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토끼 무혼의 소무와도 잘 어울립니다.) 아이돌 출신이라 그런지, 액션 연기를 할 때 뻗는 동작들이 시원시원하고 거침이 없어서 의외로 액션씬에서 빛을 발하기도 합니다.  

 

 

투라대륙 오선의 선의 소무
투라대륙 오선의(소무 역)

 

투라대륙의 재밌는 설정

중국에서 인기 있었던 원작 소설의 영향으로 게임,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작품입니다. 게임으로도 론칭한 것만 보더라도 알 수 있듯이, 투라대륙은 설정들이 재밌습니다. 사람들은 각자의 무혼을 가지고 있고, 그 무혼을 발현할 수 있는 능력치가 있는데 그 정도도 각자 다릅니다. (드라마에서는 이를 '혼력'이라고 부릅니다.) 전투계, 보조계 등 무혼에 따라 계열도 나눠집니다.

 

당삼은 '난은초'와 '호천추', 두 개의 무혼을 가지고 있는 매우 드문 '쌍생무혼'입니다. 특히 호천추는 전투력 최강의 무기 무혼으로 아머지 무혼과 같으며 아버지는 호천추 무혼은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비밀로 하라고 당부까지 합니다. 그래서 당삼은 호천추 무혼은 감추고 난은초가 자신의 유일한 무혼이라고 이야기하고 다닙니다. 당삼의 혼력은 '선천만혼력'인데, 한마디로 혼력 최고치! 주변 사람들은 한낯 풀에 불과한 난은초를 무혼으로 하는 당삼이 선천만혼력인 것을 의심스러워하기도 합니다. 소무(오선의)는 '토끼'를 무혼으로 하는데, 토끼답게 싸울 때 날쌘 모습을 보여줍니다. 함께 공부하는 대목백(주죽청)은 백호 무혼을 가지고 있어 호랑이인만큼 공격력이 강하고, 싸울 때마다 '어흥' 포즈를 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투라대륙의 신박하고 재밌는 설정을 제대로 연출하기 위해 CG를 적극 활용합니다. 배경 설정이나 세계관 등이 현재 또는 (모두 생각하는) 무협의 중원과는 완전히 달라서 대놓고 화려하게 CG를 붙입니다. 익숙한 세계관이 아니다 보니, 투라대륙의 CG가 어색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손을 한번 흔들어도 손에서 빛이 나가고, 발을 한번 휘둘러도 휘몰아치는 바람이 세차게 나갑니다. 그냥 그런 세계 같습니다. 

 

샤오잔의 최강 혼사되기

당삼(샤오잔)은 아버지와 단둘이 살고 있습니다.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해 궁금해하지만, 정작 아버지는 당삼에게 어머니에 대해 알려주지 않습니다. 당삼은 혼사가 되기 위해 혼사학원을 가기로 결심합니다. 자신을 도와준 소운도(소운도는 당삼의 무혼이 난은초임을, 선천만혼력을 가진 자임을 알게 된 후 당삼을 도와주게 됩니다.)의 도움으로 낙정학원에 들어가는데, 그곳에서 자신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두 인물, 대사(진역유)와 소무(오선의)를 만나게 됩니다. 낙정학원에서 자신과 자꾸 부딪혔던 소진우가 죽게 되자, 당삼은 가해자로 몰리며 위기에 처하고 결국 당삼은 대사, 소무와 함께 낙정학원을 떠납니다. (놀랍게도 소진우가 죽은 사건의 해결사는 당삼의 아버지.) 이후, 당삼과 소무는 사란객학원에서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입학시험을 치르게 되고, 그곳에서 한 팀이 될 대목청(고태우), 주죽백(류미동), 오스카(류운남), 녕영영(정소형)을 만나게 됩니다.  

 

'투라대륙'은 시즌2가 있습니다. (아직 안 나왔지만요...) 한참 싸움이 무르익을 때 시즌1이 마무리됐던지라, 시즌2가 꼭 나와야 하는 상황입니다. 투라대륙 시즌2에 대한 촬영 일정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잠잠하던 투라대륙 시즌2 촬영 이야기가 작년 말 즈음부터 소문으로 돌고 있으니, 조심스럽게 희망을 품어도 되지 않을까 욕심부려봅니다. 소문으로 끝나지 않길 (샤오잔의 스케줄이 잘 맞아 떨어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