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지 여행

지지향 예약 방법, 숙박 후기(feat. 지혜의 숲)

MulStu. 2023. 9. 15.

 

최애 숙소, 지지향

 

'지지향'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두 주인공이 만나는 곳 '지혜의 숲' 바로 옆! 출판단지 내에 있는 숙소입니다.

제가 너무 사랑하는 숙소이기도 한데요. 주변 헤이리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출판단지를 한가롭게 거닐 수 있는 여유를 주는 곳입니다.

 

지지향-1층-로비
지지향, 1층 로비 모습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이 정식명칭이지만 편하게 '지지향'이라고 칭할게요. 지지향은 '종이의 고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만큼 숙소부터 쉼터까지 모두 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지향의 책 향기를 함께 머금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예약방법, 어메니티 등을 공유합니다!

 

 

지지향 예약방법

 

지지향은 예전에 숙소예약 플랫폼 부킹닷컴 등에서도 예약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거의 홈페이지 한정으로 예약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래는 지지향 숙소 예약페이지입니다. 클릭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지지향 숙소 예약페이지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에서 책과 쉼을 만나보세요

www.jijihyang.com

 

 

결제까지 끝내고 예약을 완료하면 예약 확정 문자가 오는데요. 문자가 오지 않을 시에는 시스템 문제가 있는 것이니, 꼭! 예약 확정 문자가 오는 것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라도 회원가입해서 예약하시길 권해드려요.


예약 확정 문자가 오지 않았다면 지지향에 직접 전화해 보세요.

  • 지지향 연락처: 031-955-0090
  • 지지향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 지지향 주차: 1 객실당 차량 1대에 대해 24시간권 제공, 체크인 시 차량번호 등록

 

지지향-입구
지지향 1층 입구(3번 게이트 사용)

 

 

지지향 시설은?

 

지지향은 좀 오래된 숙소예요. 그 사이 리모델링을 하지 않은 듯 보이니, 초창기 시설이 그대로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도 그만의 매력이 있어요.

 

숙소-트윈
침대방 내부 모습(트윈)

 

▶ 침대

침대가 낮습니다. 매트리스는 딱딱한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딱딱한 침대를 좋아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바닥

나무 바닥입니다. 삐걱삐걱 소리가 좀 많이 나요. 밤 중에 화장실을 갈 때, 같이 숙박하는 메이트에게 조금... 미안해집니다.

 

 와이파이
와이파이는 숙박하는 방 안에서는 이용이 가능하나 방을 나가서는 불가능합니다. 특히, 지혜의 숲에서 '와이파이가 있나요?'라고 물어보면 '책을 읽는 공간이라 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아요.'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참고하시길요.

 

 TV

지지향은 TV가 없습니다. 책과 충분히 즐기는 시간을 주려는 지지향의 배려(?)죠. 그래서 책을 읽으려는 분과 책을 읽게 하려는 욕구가 합쳐져 가족단위로 오는 분들이 많은 곳이랍니다.

 

지지향-TV없는-방

 

 

 

어메니티 & 내부 구성품

 

환경을 생각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어메니티가 최소한으로 제공됩니다.

 

 

어메니티

- 슬리퍼(1회용 아니고 재활용 슬리퍼입니다)

- 샴푸

- 바디샴푸

- 핸드워시

- 물 2병

 

 

알아두면 좋을 내용

 

- 타월은 2인 기준, 하루당 작은 타월 2개와 큰 타월 1개가 제공됩니다.

- 커피포트가 없어요. 하지만 엘베 앞에 정수기가 있으니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 TV가 없는 대신, 각 방에는 소량의 책이 비치되어 있습니다(외부 유출 금지).

 

숙소-방-안에-비치되어-있는-책
숙소 방안에 비치되어 있는 책들

 

- 1층에 숙박객 전용 독서 & 쉼 공간이 있습니다. 숙박객 전용이라고 쓰여있지만 딱히 제지는 안 하고 있어서 숙박객 외에서 앉아있는 사람들이 꽤 됩니다.

- '지혜의 숲'은 꼭 방문해 보시길(지지향 바로 옆 1층에 있습니다). 주말에 북적북적 거리는 편인데요. 좀 더 여유롭게 즐기시려는 분들은 평일에 방문하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와이파이 불가).

 

지혜의숲-모습
'지혜의 숲' 입구 모습


저는 꼭 독서가 아니더라도 혼자 오롯이 생각을 정리하고 싶을 때, 집중해서 무언가를 뽑아내야 할 때 지지향을 이용합니다.


삶에 휴식을 스스로에게 선물하고 싶으신 분들께 파주 출판단지 내에 있는 숙소,  '지지향'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