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콘텐츠

넷플릭스 애니 추천 3편(감성 애니, 따뜻함을 더한...)

MulStu. 2025. 5. 20.

 

일하는 게 힘들어서 그럴까요?
요즘은 힐링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에 손이 많이 갑니다. 작고 조용한 이야기가 편하고 좋더라고요. 거기서 위로를 받기도 하고요. 

넷플릭스에 애니메이션이 많죠. 아니,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넷플릭스도 추천이 알고리즘이라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면 애니 추천을 많이 하게 되는 구조죠. 그래서 애니메이션이 최근에 많이 들어온다고 착각한 걸 수도 있겠네요. ㅎㅎ)

저의 선택이든, 알고리즘의 추천이든 어쨌든 많이 보이는 넷플릭스의 수많은 애니 중 오늘 3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넋 놓고 보다 보면 '으음... 좋네...'라고 느낄 수 있는 것들로 준비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 추천 3편

 

 

코타로는 1인 가구

 

총 10화(1기)/ 2022년 공개

 

코타로는_1인가구

 

꼬마가 '혼자' 아파트에 이사옵니다.

코타로라는 이름의 아이입니다. 이 아이는 말투 하며 태도 하며 엄청 어른스러워요. 근데 말이죠. 가끔 눈에서 외로움이 보입니다. 그걸 인식하는 순간 코타로를 놓을 수가 없게 돼요.

이 애니는 단순히 '귀엽고 시크한 아이가 혼자 산다.'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코타로가 혼자 살면서 아이를 둘러싼 어른들의 진심 그리고 보살핌. 작은 공동체 안에서 일상들이 잔잔하게 울립니다. 

감수성 넘치는 분들은 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감동 포인트가 많습니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밥

 

총 12화(1기)/ 2023년 공개

 

터무니없는_스킬로_이세계_방랑밥

 

'제목 왜 이래?' 했던 애니메이션인데요.
(요즘 요상하고 길고 이상한 애니메이션 제목이 많은데 혹시... 유행인 걸까요?)

이세계에서 펼쳐지는 방랑 요리 이야기인데요. 소재가 아주 재밌습니다. 인기도 많아서 2기가 2025년 10월 방영 확정됐다고 해요.

주인공은 이세계에 떨어진 다른 사람들처럼 강력한 스킬은 없지만, '소소한 스킬'은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슈퍼마켓에서 현실의 식재료를 불러올 수 있는 스킬인데요.

이 독특한 능력으로 이세계에서 맛난 밥을 만들죠. 그러면서 목숨도 여러 번 구하고, 크루(?)들도 만들어갑니다. 능력치가 높은 몬스터를 동료로 받아들이면서는 무적이 되죠. 

음식을 만드는 장면, 먹는 모든 장면들이 괜히 힐링됩니다.

'한 끼의 따뜻한 밥'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느낄 수 있달까요. 그리고 나도 한 입 먹고 싶어 져요... (찡긋) 그리고 스이... 스이가 너무 귀여워요!

 

 

약사의 혼잣말

 

총 43화(1기, 2기 총 회차)/ 2023년 1기 방영, 2025년 2기 방영

 

약사의_혼잣말_2기
약사의 혼잣말 2기 포스터

 

이게 어떻게 힐링이야?! 하시는 분들 잠시만요. 일단 '진시'가 잘생겼고요. 나오는 캐릭터가 죄다 예쁩니다. 힐링 아닙니까?

주인공은 못생기게 나오잖아! 하시는 분들도 잠시만요. 마오마오가 꾸몄을 때 예뻐지는 그 쾌감은... 힐링과 매한가지.(응?)

'약사의 혼잣말'은 사실 추리극에 가깝죠. 근데 뜯어보면요. 인간에 대한 감정, 이해, 연민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주인공인 마오마오는 약학 지식으로 무장하고 있는 똘똘이입니다. 그러다 보니 사건이 막 따라와요. 어쩔 수 없이(?) 주변에 발생하는 미스터리를 하나씩 풀어갑니다.

마오마오는 좋아하는 거 말고는 대체로 엄청 시크한데요. 사건을 대하는 마오마오 시선에는 항상 상처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을 위해 사건을 무시하지 못하고 끝까지 풀어내죠. 그게 좀 힐링되더라고요.

'울어!' '여기 좀 슬프지?' 하는 감독의 포인트가 없어도 묘하게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 코타로는 1인 가구

▶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밥

▶ 약사의 혼잣말

 

넷플릭스에 넘치고 넘치는 애니메이션 중 이번 주는 이 세 작품을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자극적인 것도 없고 피가 낭자한 것도 없어요. 이야기가 무겁지도 않고요. 

 

그냥 평범함 일상에 감정과 삶에 집중한 애니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댓글